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IT 관련 스터디
개발직이 아닌 IT 인프라나 IT 컨설턴트, ERP 진로를 생각한다면 IT 관련 스터디가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들어갈만한 스터디를 어디서 찾아봐야할까요
2026.03.16
답변 5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네, 개발직이 아니어도 IT 인프라·IT 컨설팅·ERP 진로라면 IT 스터디가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특히 네트워크,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업무 프로세스(ERP) 이해를 함께 공부하면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스터디는 취업 커뮤니티인 독취사, 스펙업, 모임 플랫폼 링커리어, 에브리타임 같은 곳에서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단순 공부보다 케이스 분석이나 미니 프로젝트 중심 스터디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해당 경험이 취업시에 크리티컬한 영향을 미친다고는 말씀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해당 경험이 향후 다른 인턴 등 추가적인 스펙을 쌓는데에 발판이 될 수 있는 부분은 맞다 사료됩니다. 따라서 시간적인 여력이 되신다면 저는 하시는 것이 향후를 위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멘티님이 개발직이 아니라 IT 인프라, IT 컨설팅, ERP 진로를 생각한다면 IT 관련 스터디는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다만 코딩 중심 스터디보다는 시스템 구조 이해,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ERP 프로세스 같은 실무 이해 중심 스터디가 더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AWS나 클라우드 인프라, 네트워크 구조, 기업 업무 프로세스와 ERP 흐름을 공부하는 스터디가 진로와 더 연결됩니다. 스터디는 학교 취업 커뮤니티나 링크드인, 스펙업 카페, 코멘토 같은 취업 커뮤니티에서 많이 모집합니다. 또한 ERP를 목표로 한다면 SAP나 데이터 분석 스터디도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단순 이론 공부보다 실제 기업 시스템 구조나 IT 서비스 운영 방식을 이해하는 방향의 스터디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 취취뽀킁디케이테크인코사원 ∙ 채택률 0%
안녕하세요~ ERP가 사실상 회사마다 구축이 되는 구조가 많아서 특별히 IT와 관련된 스터디가 아주 큰 도움이 될 거라고 확언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만, ERP 관련된 자격증 스터디와 취득이 하나의 방법일 수 있을 듯 합니다. IT 인프라나 IT 컨설턴트 쪽이면 IT 지식 알고 있는 게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이 또한 웹개발처럼 일반적인 스킬보다는 회사 내부 업무를 알아야 좀 더 구체화 할 수 있는 커리어라 생각됩니다. 스터디는 인프런 같은 사이트 활용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 취취뽀킁디케이테크인코사원 ∙ 채택률 0%
안녕하세요~ ERP가 사실상 회사마다 구축이 되는 구조가 많아서 특별히 IT와 관련된 스터디가 아주 큰 도움이 될 거라고 확언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만, ERP 관련된 자격증 스터디와 취득이 하나의 방법일 수 있을 듯 합니다. IT 인프라나 IT 컨설턴트 쪽이면 IT 지식 알고 있는 게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이 또한 웹개발처럼 일반적인 스킬보다는 회사 내부 업무를 알아야 좀 더 구체화 할 수 있는 커리어라 생각됩니다. 스터디는 인프런 같은 사이트 활용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언더웨어 디자인에 맞춰서
작성한 자기소개인데 좀 더 언더웨어 직무에 맞는 단어를 넣고 싶어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00기업 디자이너 직무에 지원한 000입니다. 저는 소재와 디테일을 통해 여성스러운 감성을 표현하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자수 스크런치 펀딩 프로젝트에서는 모티브 선정부터 컬러 구성, 원가와 구색을 고려한 상품 기획 전반을 경험했고, 그 결과 인기 펀딩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디자인은 단순한 미적 표현을 넘어 고객의 선택과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과정임을 배웠습니다. 앞으로는 여성의 라이프스타일과 착용감을 고려하면서도 감도 높은 디자인을 제안하는 언더웨어 디자이너로 성장하겠습니다
Q. 반도체 공정기술 엔지니어로서 장비 역량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반도체 공정기술 엔지니어로 지원하려는데 장비 역량을 엮고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인턴이나 학연생 경험이 없고, 요즘에는 누구나 다 하는 외부공정실습으로는 차별점을 주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2개월 동안 반도체 공정장비 외부 교육을 수강한 경험이 있는데 공정 이론이나 지식을 활용해 장비 트러블슈팅을 진행한 경험을 엮어도 괜찮을까요? 공정 엔지니어로서 장비와 관련된 경험을 어떤식으로 엮으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기아 생산운영 및 공정기술 프레스 직무 설명
어떠한 업무를 하는지 자세하게 알고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